#임장일기

성산시영 아파트 마포구 초대형 재건축 단지

젊은 부자 언니 2022. 5. 3. 23: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포구 재건축 예정 아파트인 성산시영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마포구에서 마포 래미안 푸르지오(마래푸)에 이어 두 번째로 규모가 큰 초대형 아파트로 향후 재건축되면 5000세대 이상 규모가 예상되는 곳이랍니다. 마포구와 서울 북부권의 재건축의 대명사로 불리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곳이기도 한데, 재건축 초기 단계인 만큼 향후 큰 기대가치를 부여할 수 있겠습니다. 

 

 

 

1. 기본 정보

성산시영 아파트는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446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총 세대수는 3710세대, 33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두 14층 높이로 되어 있고, 용적률은 148%, 건폐율은 10%로 3종 주거지역(용적률 300%)인 만큼 높은 사업성을 기대할 수 있답니다. 20, 21, 23평으로 소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대지지분은 각각 43, 43.2, 50제곱미터로 13~15평 정도 수준입니다. 세대당 주차 대수는 0.8대로 실거주하기엔 상당한 주차난이 예상되네요. 

 

재건축 진행 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밀 안전진단 결과 D등급을 받아 2020년 5월에 재건축 추진이 확정되었으며 12월에 정비구역이 신청되었고, 올 상반기에 정비 구역 지정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시세 

시세를 살펴보면, 최근 23평형 기준 13.5억원에 최고가가 기록되었고 12~13억 원이 평균 시세입니다. 낡은 아파트이고, 아직 재건축 초기 단계인 만큼 수리 여부에 따라 가격 차등이 있는 편이고요. 전세가율은 27~29% 수준이랍니다. 호가는 13억 원부터 시작됩니다. 주변 경의선 철로 인근에 위치한 가재울 뉴타운의 경우 호가가 13억 원부터 형성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3. 입지

성산시영 아파트는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을 끼고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워낙 세대수가 많은 초대형 단지인 만큼 6호선 디지털 미디어시티역 과 마포구청역도 위치에 따라 도보 3~5분 거리에 있답니다. 성원초를 품고 있는 초품아 단지에 신북초, 중암중도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 만큼 초중생 자녀를 키우기에도 좋은 입지이고요. 서울 월드컵경기장이 바로 옆에 있고 주변에 월드컵공원과 난지 캠핑장, 하늘공원과 매봉산 등 녹지 비율이 비교 불가인 만큼 뛰어난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답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경기장을 사이에 두고 불광천이 지나는데 이 길을 따라가면 한강 공원으로 진입하는 만큼 주변에 산책할 수 있는 녹지 공간이 상당합니다. 또한 월드컵 경기장 내에 홈플러스와 메가박스, 다이소, 맛집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만큼 근방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죠. 무엇보다 좋은 건 마곡이나 상암 등 서부권에 직장이 있는 분들에겐 직주근접이 뛰어난 곳이랍니다.

 

 

 

도심 속 숲세권에 초, 중품아, 초역세권에 대단지, 향후에 신축으로 탈바꿈할 미래가치가 뛰어난 단지인 만큼 높은 투자 가치를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 재건축 초기 단계인 만큼 나아가야할 허들이 많을 테지만 새로운 정부가 시작되는 만큼 규제 완화로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향후 10~20년 뒤가 기대되는 곳이랍니다. 지금까지 마포구 성산시영 아파트 재건축에 대해 이야기를 전해드렸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