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장일기

반포 래미안아이파크 임장기 + 반포동 신축 입지 GOOD!

젊은 부자 언니 2022. 3. 21. 10: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포 래미안아이파크 임장에 다녀왔습니다.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1341에 위치해 있으며, 총 11개동 829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8.08에 입주한 올해로 4년차 신축입니다. 과거 서초한양이 재건축한 아파트이고, 9호선 사평역을 300미터 거리에 두고 있으며 초, 고등학교가 모두 인접해 있는 초, 고품아 단지라 아이 키우기 최고의 입지랍니다. 

 

 

 

 

고급화된 신축 아파트인 만큼 커뮤티니 시설도 빵빵한데, 북카페, 헬스장, 골프연습장, GX룸, 키즈카페, 독서실, 코인세탁실 등 수영장을 제외하고 갖출건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층수는 저층은 9, 최고층은 34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용적률은 284%, 건폐율은 17%로 배치가 잘 되어 있어 동간 간격이 시원시원한 느낌이었습니다. 건설사는 현대산업개발과 삼성물산이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시세를 보면, 34평A 타입 기준 21.12에 신고가 34억원을 달성하였고 현재 호가는 35~36억원 선을 한답니다. 전세가율은 53~54% 정도 수준입니다. 

 

 

 

반포동의 많은 아파트들이 그렇듯 반포 래미안아이파크 역시 입지가 상당히 좋습니다. 9호선 사평역은 300m, 7호선 반포역은 600m 정도 떨어져 있으며 3~7분 정도면 이동 가능하며, 학교와 학원 모두가 인접해 있다는게 큰 메리트로 손꼽을 수 있는데요. 서원초, 반포고가 바로 옆에 붙어 있고 반포 학원가도 대로를 끼고 맞닿아 있어 초중고 자녀를 키우기 최고의 위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울 성모병원, 신세계백화점 등 생활 편의 시설들을 모두 도보로 걸어 갈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단지가 굉장히 조용한 분위기 입니다. 4년차 아파트인 만큼 조경이나 공용공간 모두 고급스럽게 잘 꾸며 놓았고 곳곳에 휴식 공간도 잘 마련해 놓아 단지 내가 작은 공원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단지 내에서 서원초등학교가 보입니다. 모두 여기로 배정 받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교통 인프라도 최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전국 사통팔달로 통하는 고속버스터미널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으며, 3,7,9호선 트리플 역세권이고, 단지 바로 앞에 버스 정류장도 위치해 있습니다. 그카톨릭 성모병원 방향으로 걸어가면 서리풀공원과 몽마르뜨 공원이 나오는데, 이처럼 번잡한 도심 속에 숲이 가까이 있는 만큼 참 살기 좋은 동네, 살기 좋은 아파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반포 래미안아이파크 임장기에 대해 전해드렸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