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장일기

분당 이매 성지아파트 재건축 대지지분 feat. 1기 신도시

젊은 부자 언니 2023. 3. 29. 14:44
반응형

 

 

오늘은 분당 이매 성지아파트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1기 신도시 중 높은 대지지분로 재건축 사업성이 높은 단지라고 할 수 있는데 초역세권 입지에 초품아, 탄천을 끼고 있는 좋은 환경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만큼 향후 신축으로 바뀌었을 때가 기대되는 곳이랍니다. 이매동의 경우 서현이나 정자동과 같은 지역보다 선호도가 떨어지기는 하지만 GTX-A 노선 등 교통 호재까지 있는 만큼 관심도가 올라가고 있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기본 정보

이매 성지아파트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 116번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1992년 건설되어 올해로 31년 차에 접어들었고요. 총세대수는 304세대, 4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용적률 162%, 건폐율 14%로 재건축 사업성이 좋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31평, 37평 중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대지지분은 17.6평, 21.9평으로 평균 대지지분이 굉장히 좋은 편이라 투자 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3종 주거지역으로 분류되기에 용적률은 최대 300%로 상향할 수 있는데, 1기 신도시 특별법에 따라 용적률이 더욱 올라가게 될 수 있기에 미래 가치가 더욱 올라갈 가능성까지 있습니다. 

 

 

 

 

2. 시세

시세를 살펴보면 31평형 기준으로 최근 23년2월에 실거래가 12.4억 원에 거래가 되었고 현재 호가는 13.9억 원부터 시작합니다. 37평형 기준으로는 23.3월에 14.2억 원에 거래되었었고요. 초역세권에 살기 좋은 환경을 지니고 있는 만큼 전세가율도 41~43%로 높은 수준이고요. 

 

 

3. 입지

위치를 살펴보면 분당 이매 성지아파트는 더블역세권인 이매역 바로 앞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탄천이 자리잡고 있으며 안말초등학교를 품고 있는 초품아 단지이고요. 바로 옆 청구 6단지 아파트 역시 비슷하게 재건축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향후 10년 뒤에 주변 인프라가 많이 올라갈 것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분당 이매 성지아파트는 시범단지로 개발 후에 개발이 시작된 곳인 만큼 성남대로를 품고 있는 교통의 요지인 동시에 유흥 시설이 전혀 없고 다양한 교육 시설과 자연환경을 품고 있는 만큼 친교육적인 환경으로 아이들을 키우기 좋은 곳이랍니다. 판교 생활권을 모두 누리면서 조금 더 조용한 분위기에서 생활할 수 있고 또한 주변 개발 호재로 미래 가치까지 기대해볼 한한 1기 신도시 재건축 단지이니 꾸준히 주목해 볼만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