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장일기

과천 자이 아파트 임장 후기 (주공 6단지 재건축) 자연환경 최고!

젊은 부자 언니 2022. 2. 24. 22: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과천 자이 임장에 다녀왔어요. 주공 6단지가 재건축하여 2021년 11월에 입주를 시작한 따끈따끈한 신축 아파트랍니다. 총 2099세대, 27개동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면적은 83제곱미터부터 180제곱미터까지 다양한 평형을 보유하고 있어요. 장점으로 제일 먼저 꼽고 싶은건 과천만이 누릴 수 있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이죠! 또한 3기 재건축이 끝나면 전 단지 모두 신축으로 탈바꿈 될 천지개벽 중인 지역인 만큼 앞으로의 10년이 기대되는 곳이랍니다. 

 

 

 

 

과천 자이 아파트(구 주공 6단지)는 용적율은 221%, 건폐율은 16%로 최근 재건축된 강남 신축과는 비교할 수 없는 쾌적성을 자랑한답니다. 실제로 가보면 동간 거리가 넓어 굉장히 쾌적하고 답답함이 없구요. 최저 9층에서 최고 35층으로 높낮이를 다양하게 하여 낮은층가지 소외됨 없이 넓직넓직하게 잘 배치하였더라고요. 

 

 

 

 

34평형 기준 A타입 판상형 구조를 보면요. 확장된 모습인데 굉장히 구조가 좋은 느낌이죠. 거실과 거의 일자로 주방과 이어지니 공간이 굉장히 넓어 보이고, 드레스룸도 굉장히 넓직하게 설계되었어요! ㄷ자 주방에 왼쪽에는 다용도실이 넓직하게 있구요. 짜투리 알파룸 없이 전체적으로 시원시원하게 잘 뺀 것 같아 제 마음에 쏙 들더라구요. 

 

 

 

프리미엄 아파트로 지어진 만큼 내부에 어린이집과 유치원, 카페와 스카이라운지, 독서실, 골프장 등 없는 것 없이 모두 갖추고 있구요. 워터파크 수준의 물놀이터와 피트니스센터, GX룸, 그리고 풋살 경기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고 있답니다. 또한 향에 따라 청계산뷰를 온전히 누릴 수 있는 만큼 조망권이 뛰어나니 녹지율 높은 과천시의 청정 자연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답니다. 

 

 

 

 

과천시 별양동 52에 위치해 있구요. 주공 5단지와 푸르지오 써밋이 바로 인접해 있답니다. 4호선 라인인 과천역은 3분 거리에 있고, 청계초, 과천고를 별양로 길 하나 사이를 두고 인접해 있어 초, 고품아 단지라고 할 수 있어요. 이 외에 문원중, 과천초 등 모두 공부 잘하기로 소문난 진정한 학세권이구요. 아이 키우기 좋다고 소문난 과천인 만큼 사실 어떠한 단지에서도 소외됨 없이 학교 통학은 안전하게 도보 이동이 가능하고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긴 하답니다. 

 

 

 

 

단지 내 조경도 굉장히 고급스럽게 잘 되어 있구요. 작은 공원에 온 듯 차분하고 고즈넉한 분위기에 마음까지 힐링되는 기분이었어요. 과학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랜드, 렛츠런파크 등 인근에 문화시설이 넘처나는 곳이라 부모, 아이 모두 행복할 것 같구요. 초역세권에 강남과 인접해 있어 사당, 양재, 삼성을 빠르게 접근 가능하니 강남권으로 출퇴근하기 좋은 위치에 있답니다. 

 

 

 

그리고 과천 자이 아파트 안쪽으로 가면 이렇게 터널길이 하나 뚤여 있는데요! 체육시설이나 도서관 등 1인 당 누릴 수 있는 각종 인프라 비율이 좋기로 소문난 만큼 곳곳에 다양한 시설들이 많은데, 이곳으로 가면 문원체육공원과 과천문화원, 그리고 청소년 수련관 등이 나오고, 청계산을 바로 오를 수 있는 길이 있으니 진정한 숲세권이 아닐까 하네요! 녹지 비율이 좋고, 뛰어난 학세권에 강남 접근성이 좋은 곳이라 아이 키우기 너무나도 좋은 자연친화적 환경을 갖춘 곳, 게다가 균질성을 갖추고 있어 동네 분위기가 좋다는 소문이 자자하니, 꼭 살아보고 싶은 곳이네요. 그럼 지금까지 과천 자이 아파트 임장 후기를 전해드렸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안녕. 

반응형